버닝올로지 디데이는 서현의 빨간통 다이어트, 옥택연의 파란통 다이어트 등으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FOODOLOGY)에서 출시한 10일 구성 하루 한 포 다이어트 케어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푸드올로지 버닝올로지 디데이는 체지방 컷! 탄수화물 컷! 체지방 다운! 항산화 업! 4중 기능성 효능을 지녀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이어트 케어 식품으로 수많은 다이어터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으며, 벌써 68만포 판매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일명 빨간포 다이어트로 불리는 푸드올로지 버닝올로지 디데이는 10일구성으로 비교적 빠르게 효능을 얻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데요. 그렇다면 버닝올로지 디데이는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있으며,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버닝올로지 디데이 성분
푸드올로지 버닝올로지 디데이는 주원료로 미역등복합추출물(잔티젠)과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녹차추출물, 돌외잎주정추출분말(액티포닌)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결정셀룰로스, 유당혼합분말, 결정셀룰로스, 카복시메틸셀룰로스칼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해조분말,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이산화티타늄(착색료), 혼합제제(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프로필렌글리콜, 구연산), 카카오색소, 죽엽황금추출분말, 백편두추출분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캡슐 기제로는 젤라틴(우피), 글리세린, D-소비톨액, 카카오색소가 사용되었으며, 우유와 쇠고기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버닝올로지 디데이 효능
푸드올로지 버닝올로지 디데이는 위에서 언급했던 주원료인 기능성원료 4가지를 통해서 4중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며, 각 성분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돌외잎주정추출분말 / 체지방 DOWN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은 울릉도나 제주도에서 자생하는 덩굴식물인데, 돌외잎주정추출분말에 함유된 'Damulin A'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입이며, 일일 최대섭취량 45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지방량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허리둘레 감소, 체중 감소 등이 확인되었답니다.
② 미역등복합추출물(잔티젠) / 체지방 CUT
잔티젠은 미역 추출물의 주성분인 후코잔틴과 석류 추출물의 주성분인 푸닉산을 배합한 100% 식물성 복합원료인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이며, 1일 최대섭취량인 600mg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잔티젠은 인체적용시험에서 기초대사량 증가, 체중 감소, 체지방 감소, 허리둘레 감소, 내장지방 감소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③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 탄수화물 CUT
가르시니아 열매 껍질 부위에 함유된 HCA는 100% 식물성 원료인데, 과다 섭취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원료로 75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에서 허리둘레 감소, 엉둥이둘레 감소, 체지방률 감소, BMI감소, 식이섭취량 감소, 체중 감소, 내장지방 감소, 피하지방 감소, 총지방면적 감소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④ 녹차추출물(카테킨) / 체지방 DOWN & 항산화 UP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은 체지방 감소와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기능성원료로, 30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카테킨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지방량 감소, 체중 감소, BMI 감소, 피하지방 면적 감소, 내장지방 면적 감소, 총 지방면적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체지방률 감소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버닝올로지 디데이 부작용
버닝올로지 디데이에 함유된 주성분은 모두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원료이기에, 과다복용이나 알레르기, 특이체질 등의 경우를 제외하면, 거의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원료 특성에 대해서 주의할 부분은 있는데,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의 경우 간이 좋지 않거나, 심장, 신장 질환, 알레르기, 천식 등이 있다면 섭취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녹차추출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기에, 평소에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들은 불면증, 초조 등의 증상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이런 분들도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추가로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등은 섭취를 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