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팁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 곳 - 무직자 비상금 대출 조건 금리 좋은 곳 6곳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 곳 - 무직자 대출 조건과 금리 좋은 곳 6곳

현재 직업이 없거나, 신용이 나쁜 상태라도, 무직자 소액 대출을 1금융권에서 저금리로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어서, 무직지 소액 대출 받기 쉬운 은행 리스트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금융권이 아닌 저축은행 혹은 대부업체를 이용할 경우 금리가 비싸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직업이 없어 소득이 없는 주부나 대학생 혹은 프리랜서나 군인, 일용직, 그리고 신용이 낮은 사람도 가능한 금리 낮은 무직자 소액 대출 받기 쉬운 곳을 1금융권, 2금융권 위주인 시중 은행권 무직자 대출 상품의 상품명과 대출 조건, 금리, 한도 등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받기 쉬운 곳 6곳 정리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은 무직자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조건과 금리를 가진 대출 상품들이 시중 은행에 생각보다 많이 있고, 최근 들어서는 저축은행에서도 괜찮은 조건으로 대출을 실행하고 있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꼼꼼하게 살펴봐야 좋은 금리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에서는 스마트폰의 위비뱅크를 통해서 무서류로 직업과 소득에 관계 없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의 자격은 통신등급(텔레스코어)를 활용해서 무직자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업과 소득이 없어도 상관없이 통신 3사(SK,KT,LG) 이용고객이며 미납금이 없어야 가능합니다. 

 

기본 금리는 4.41%이고 여기에 우대금리로 0.5%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최저 3.81% 금리로 최대 300만원까지의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소 대출 금액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없습니다.

 

대출 한도 : 300만원 / 대출 금리 : 기본 4.41% (우대금리 0.5%) / 상환 방식 : 마이너스통장 / 상환 기간 : 기본 1년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인터넷 전문 뱅크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도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을 받기 위한 자격으로는 서울 보증 보험의 증권 발급을 자격 조건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 조건이란 서울보증보험이라는 회사에서 여러분에게 보증을 서주는 역할을 해주는 증권을 발급 받는 것입니다.

 

보증보험 발급은 신용등급과 현재 재산 상태 등을 참고 후 판단하여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물론 이전에 대출 연체 혹은 금융에 좋지 않은 기록이 남아있는 분들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보험 발금이 어렵기 때문에 카카오 비상금 대출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연체기록이 없다면 웬만하면 받을 수 있는 좋은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기준 0.8%에 가산금리 2.398%~14.111%가 있기에 최저 3.1%의 금리로 한도 3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역시 마이너스 통장 방식입니다.

 

대출 한도 : 300만원 / 대출 금리 : 기준 08% (가산금리 2.398%~14.111%) / 상환 방식 : 마이너스통장 / 상환 기간 : 기본 1년

3.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소액 새희망 홀씨)

신한은행의 상품들 중 '쏠편한 포켓론'을 통하면 무직자 소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대출 자격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개인을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과 거래 실적과 같은 부분들을 토대로한 심사 기준을 충족해야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현재 직장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최근까지 거래실적이 남아있다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은 기본금리 5.6%에 우대금리 2.49%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최소 5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은 기본으로 1년이긴하지만, 원금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하면 상환기간이 2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 : 500만원 / 대출 금리 : 기본 5.6 (우대금리 2.49%) / 상환 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 / 상환 기간 : 1년 (최대 2년)

 

4. SBI 저축은행 바빌론 스피드론

SBI 저축은행의 바빌론 스피드론을 이용하면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의 소액대출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엔 직업과 소득이 없어도 만 20세 이상 내국인은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가 비교적 높은 편인 18.8%~23.4%이긴 하지만,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무직자 분들이 이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 : 500만원 / 대출 금리 : 18.8%~23.4% / 상환 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 / 상환 기간 : 기본 1년

 

5.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은행의 상품인 올원 비상금대출도 좋습니다. 이 상품은 직업이나 소득이 없어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농협은행의 이 상품도 우리은행과 마찬가지로 통신등급(텔레스코어)으로 신용도를 판단하고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요금 연체 기록이 없는 자기 명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신용도가 낮다고 하더라도, 농협에서 금리를 높게 책정해서 대출을 해주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은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금리 2.32%~3.91%으로 최소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환 기간도 3년으로 다른 은행에 비해 비교적 긴 편입니다.

우대금리는 NH농협 카드와 주거래 은행 여부에 따라서 적용되며, 연체금리는 자신이 받았던 금리의 추가 3%까지 적용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대출 한도 : 300만원 / 대출 금리 : 2.32%~3.91% / 상환 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 / 상환 기간 : 기본 3년

6. 국민은행 KB리브 간편대출

국맨은행에서도 KB리브 간편대출 상품으로 무직자 소액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KB국민은행 리브' 어플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국민은행 계좌가 먼저 개설되어있어야합니다) 혹은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KB STAR CLUB 프리미엄 스타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등급은 국민은행 그룹 계열사와의 거래실적이 있는 경우에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그 중 조건이 되는 프리미엄 스타는 가장 낮은 등급이기에 KB국민은행 계열사와 전에 거래를 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우대등급 적용에 따라서 금리 3.25%~5.03%으로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 기간은 기본 1년이고, 최대 5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 : 300만원 / 대출 금리 : 3.25%~5.03% / 상환 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 / 상환 기간 : 기본 1년 (최대 5년) 

반응형